Old Music Story

[Toto] - I'll Be Over You.1986

stamen 2021. 7. 29. 14:38

Are you gonna help me sing?

Some people live their dreams

Some people close their eyes

Some people's destiny

Passes by

There are no guarantees

There are no alibis

That's how our love must be

Don't ask why

It takes some time

God knows how long

I know that I can forget you

As soon as my heart stops breakin'

Anticipating

As soon as forever is through

(I'll be over you)

Come on now!

As soon as my heart stops breakin'

Anticipating

Someday I'll be over you

As soon as my heart stops breakin' (my heart stops breakin')

Anticipating (anticipating)

As soon as forever is through

I'll be over you

https://youtu.be/r7XhWUDj-Ts

 

 

 

ToTo의 1986년 앨범 <Fahrenheit>의 리드싱글로 발매되어 오래도록 사랑을 받아온 곡이다.

Steve Lukather와 Randy Goodrum이 만들었고 Michael Mcdonald가 BG Vocal로 참여했다.

이제는 할아버지가 된 Steve Lukather와 Randy Goodrum

 

재미있는 후일담에 따르면, 원래 이 곡은 Julio Iglesias(훌리오 이글레시아스)의 요청으로 이 곡을 쓰기 시작했다고 한다.

Randy Goodrum이 노트에 가사를 적어내려갔는데, 그것을 본 Steve Lukather는 피아노를 치며 멜로디를 만들어 냈고, Julio의 스타일과는 전혀 상관 없는 곡이 만들어 지고 있다는걸 알았을때, '아 몰라. 그냥 이대로 가자. 우린 Julio랑은 안맞아.' 라고 하며 계속 곡을 만들어 갔고, 결국 Toto의 또 하나의 명곡이 탄생할 수 있었다고 한다.

Steve Lukather는 이 곡의 가사에 대해서 설명했는데, 한 남자가 자신의 애인과 헤어진 이후에야 비로소 그는 여전히 그녀를 깊이 사랑하고 있고, 그녀와 절대로 헤어지지 말았어야 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는 것이었다.

당신이 가진것을 잃기 전까지는 그게 얼마나 좋고 값진것인지 알 지 못한다는 "you never know how good you got it until you don't have it anymore." 일종의 경고의 메세지라고 Steve는 덛붙였다.

뮤직비디오는 Nick Morris가 감독하였고, Hollywood의 548 South Spring Street의 한 건물 옥상에서 헬기를 동원해서 촬영하였다고 한다.

Nick Morris

 

548 South Spring Street

 

Elton John , Celine Dion , Alison Moyet , Warrant , Terence Trent D'Arby , Stevie Wonder , Paul Carrack , Prefab Sprout등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뮤직 비디오를 감독했다.

당시에 아주 명물이었던 베스킨라빈스 건물을 사용하려 했었으나, 물류 문제로 협상이 되지 않는 바람에 그냥 촬영을 진행했는데 몇시간 후에 비가 내리는 바람에 비가 오기전에 촬영한 신들로만 편집했다고 한다.

중간에 뜬금없이 아주 잠시 스쳐가는 미녀와 미남의 스쳐지나가는 씬은 앨범 커버의 그것인데, 원래는 뮤직비디오에 이 스토리 라인이 있었지만, 멤버들이 강력하게 반대해서 그냥 연주하는 장면들만 집중된 뮤직비디오가 되었다고 한다.

 

백 보컬로 참여한 Michael McDona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