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Windows 10] JFIF -> JPG 자동 변환 저장하는 방법

stamen 2021. 7. 30. 11:19

 

Windows 10에서 최근에 업데이트를 한 후, 이상한 현상이 생겼다.

 

Web에서 JPG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내가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았는데 Jfif 파일로 저장이 되고, 이 파일을 어디에 첨부하려고 하면 "파일 형식 오류"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첨부가 안돼는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이었다.

 

내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뭔가를 잘못 건드렸나 싶어서 인터넷을 뒤져보니, 수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은 현상에 불편함을 겪고 있었는지 관련된 글이 많이 보였다.

 

이에 아주 간단하게 이 현상을 바로잡는 방법을 기록해 놓으려 한다.

 

 

 

1. 윈도우 키를 누르고 검색창에 "레지스트리 편집기" 라고 치면 프로그램 화면이 뜨는데

 

 

 

2.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 한다.

 

 

3. 아래의 경로로 찾아들어간다.

컴퓨터\HKEY_CLASSES_ROOT\MIME\Database\Content Type\image/jpeg

 

 

4. 경로로 찾아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Extension이라는게 보이는데, 마우스 오른버튼을 클릭하고 "수정"을 눌러준다.

 

 

5. 문자열 편집 이라는 팝업이 뜨는데, 여기에서 아래쪽의 "값 데이터"를 jfif 에서 .jpg 로 바꿔준 후 확인을 클릭한다.

 

 

왜 사용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자동으로 jpg를 다운로드 할 떄 jfif로 변환되게 값 데이터가 설정되어 있는지는 몰라도, 이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불편함을 없엘 수 있다.

 

 

나와 같은 불편함을 겪으셨던 분들도 참고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간단히 포스팅 해 봤습니다.